티스토리 뷰

donaricano-btn
반응형

Hello Coding 그림으로 개념을 이해하는 알고리즘

이름이 알려진 유명 IT 기업들 중 신입 개발자를 뽑을 때 코딩 테스트를 안 보는 곳이 드물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글로벌한 공룡기업에서부터 우아한 형제들 같은 스타트업 까지 개발자를 뽑을 때 그 무엇보다 중요하게 보는 것이 바로 코딩 테스트이다.

 

카카오나 NHN, LINE 같은 국내 IT 대기업들은 아예 처음부터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한 사람에게는 기회를 주지도 않는다. 물론 NHN은 2차로 CS와 관련된 테스트를 하고 LINE은 코딩테스트와 함께 다른 컴퓨터 과학 문제를 풀어야 하지만 일단은 코딩 테스트는 기본이다.

 

이렇게 코딩테스트를 중요하게 보는 이유를 찾아보면 여러가지 답들이 나온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일단 좋은 회사는 코딩 테스트를 무조건 본다는 것이다.

 

그래서 큰 회사에 입사를 준비한다면 일단 코딩 테스트를 준비 해야한다. 그리고 그 코딩테스트는 대부분 어떤 종류의 알고리즘(혹은 여러 개의 알고리즘들)을 이용해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알고리즘은 어려운 과목이다. 잘 이해도 안 가고 이해 한다고 해도 알고리즘 문제를 쉽게 풀어내기도 힘들다. 그러나 어쩔 수 없이 좋은 회사에 가고 싶으면 알고리즘 문제를 풀어야 한다.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쉬운 길을 택하는 내 스타일대로 서점에서 볼 수 있는 책들 중에 가장 쉬운 을 골랐다. 일단 표지부터 뭔가 좀 쉬워 보인다. 게다가 그림으로 개념을 이해한다니, 어릴 때도 그림이 많이 들어간 책은 읽기 쉬웠던 사실이 있지 않은가? 그리고 무엇보다 두껍지 않아서 좋다.

 

예상했던 대로 책은 아주 깊은 내용을 다루고 있지는 않다. 하지만 내가 필요했던 부분을 완전히 커버하고 있었다. 얼마 전 그냥 우격다짐으로 풀었던 문제가 사실 다익스트라 알고리즘을 이용한 것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고, 이해는 전혀 못했지만 KNN 알고리즘이라는 것이 있다는 것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다.

 

물론 이 책을 읽는다고 내가 코딩테스트 문제들을 척척 풀어낼 수 있는 실력자가 되기는 힘들 것이다. 다만 이 보다 조금 더 어려운 알고리즘 책을 읽고 이해할 수 있을 정도의 배경 지식을 얻을 수 있었다는 데 만족하고싶다.

 

그런데 이제 어떤 책을 봐야되지?

반응형
donaricano-btn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